티스토리 뷰

[에어비엔비,airbnb]공유경제, 해외숙소찾기,개인소유집빌리기



저번 포스팅에서도 다뤘지만 공유경제하면 제일먼저 우버와 에어비앤비가 아닐까요?


에어비앤비의 시작은 아주 사소하고 재미있어요!

3명의 직장을 나와 새로 사업을 시작하려던 공동창업자가 사업자금은 없고, 마침 2007년에 샌프란시스코에서 대규모 컨퍼런스가 열려는데, 많은 사람들이 호텔을 빌릴 수가 없게 되자 3명의 디자이너에게 집을 빌려주고 에어베드(air bed)와 아침(breakfast)를 제공하였기에 만들어진 이름이예요!

2008년에 설립되어 10년이 조금 넘었는데 무려 기업가치가 300억 달러이상이라고 하네요~


기존 숙박업체와의 마찰관계와 여유있는 집을 대여해주는 것이 아니고 집을 렌트하여 에어비엔비를 하여 번돈으로 렌트비를 준다거나 하는 공유경제의 수익부분을 위반하여 공유경제라고 볼 것인가 하는 문제들은 차제에 다시 자세히 알아보기로 해요.


하여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세계로 여행을 다닐 때 호텔이 아닌 일반 가정집을 빌려 색다른 여행하는 것에 대하여 포스팅할려고 합니다.


물론 경비는 호텔보다 싸고 자기가 원하는 방문지 근처에 빌릴 수 있고 현지인의 삶을 바로 볼 수 있어 좋아요~



1. 에어비앤비airbnb 싸이트


에어비앤비의 한국홈페이지의 url은 www.airbnb.co.kr

홈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진출처 : airbnb홈페이지)



2.회원가입


해외에 숙박시설을 빌리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해야하는데 아래사진과 같이 페이스북계정, 구글계정 또는 이메일로 회원가입을 할 수 있네요!

(사진출처 : airbnb홈페이지)




3. 에어비엔비 메인화면


아래와 같이 메인화면이 나오고 숙소, 트립 그리고 레스토랑으로 크게 3가지로 분류해서 찾을 수 있게 해놨네요!

(사진출처 : airbnb홈페이지)



4. 여행지 입력


여기서는 일본에 있는 "오사카"를 입력하고 밑에 숙소를 선택해봤어요!

그리고 여러숙소 중에 여러분도 익히 알고 있는 도톤보리강에 있는 그리코가 보이는 숙소를 선택했어요~

(사진출처 : airbnb홈페이지)



5. 숙소확인


숙소를 예약하기 전에 자세히 알아봐야겠죠? 1박에 3,195엔이네요! 매우싸죠!

호스텔개인실로 도톤보리에서 250미터 거리에 있는 쉐어하우스네 프라잇룸이라고 되어있네요!

밑에 후기도 자세히 읽어보시고 예약을 하시기 바랍니다.

(사진출처 : airbnb홈페이지)



이상과 같이 하면 전세계 어떤 나라도 특별하게 호텔이 아닌 현지인이 운영하거나 현지인이 집을 안쓸 때 빌리는 예를 들면 현지인이 휴가로 다른나라에 갈 때 강아지가 있어 그 강아지를 돌보아 줄 사람이 있으면 아주저렴하거나 공짜로 빌릴 수도 있답니다.


그리고 이번 포스팅에서는 집을 빌리는 사람쪽에서 바라본 에어비앤비이고 반대로 집을 빌려주는 쪽도 있겠죠. 다음 포스팅에서는 집을 빌려주는 쪽에서 바라본 에어비앤비에 대해 포스팅할께요^^